에이블스토어, ‘IHM 세미나’ 개최…블로그·파트너 등 60여명 이상 참여
에이블스토어가 ‘2018 IHM 세미나’를 20일 개최했다. 2018 IHM 세미나는 에이블스토어가 파너트사 씨게이트와 시놀로지와 함께 하는 행사로 두 파트너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실제 이 회사들의 제품을 이용해 어떻게 NAS 환경이 구현되는지 보여주는 자리다. 이에 에이블스토어는 데모존도 마련했다.
특히 에이블스토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씨게이트와 시놀로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저장하고 복구할 수 있도록 하는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에이블스토어는 2개의 섹션을 마련했다. 섹션1에서는 씨게이트의 HDD 제품과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씨게이트 레스큐(Rescue)에 대해 소개했다. 또 이러한 기반하에 IHM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소개했다.
에이블스토어 ‘2018 IHM 세미나' 전경
이번 섹션에서 소개된 씨게이트 가정용 및 소호(SOHO), 그리고 중소기업(SMB) NAS 제품인 아이언울프(Ironwolf)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및 SME용 NAS 제품인 아이어울프 프로(Pro)는 14TB(테라바이트)까지 용량을 갖춘 제품으로 애자일어레이(AgileArray)가 탑재돼 다중 베이 환경에서 이중평면 밸런싱과 RAID 최적화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전력관리도 가능하다.
또한 회전 진동(RV) 센서가 적용돼 멀티 드라이브 NAS 인클로저에서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언울는 연간 180TB, 아이언울프프로는 연간 300TB의 작업 부하율을 제공할 수 있다.
에이블스토어 ‘2018 IHM 세미나'서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마스코트와 모델들이 씨게이트 솔루션과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홍보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SRS)를 받을 수 있다.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는 HDD가 어떠한 원치않은 손상으로 활용이 불가능하게 될 경우 서비스 기간내라면 내부 데이터를 복구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다.
특히 씨게이트 연구소에서 직접 복구하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율 및 성공률이 높고, HDD는 접수 즉시 동일 제품으로 교체된다는점도 장점이다.
이와 같은 씨게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더해 에이블스토어는 시놀로지와 협업 통해 IHM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HM은 ▲예방 ▲조작 ▲복구 기능으로 구성돼 있는데 예방은 사용자 환경 모니터링 및 최상의 NAS 경험을 위한 예방적 조치 권장을 말하며 조정은 데이터 손실을 대비해 백업을 권장하기 위한 수백 파라미터 분석이고 복구는 치명적인 오류 발생시 씨게이트 데이터 복구 서비스에 접속해 데이터가 안전한 환경에서 복구될 수 있도록 보정하는 것이다.
에이블스토어 ‘2018 IHM 세미나' 데모존 전경
에이블스토어는 또 섹션2에서 시놀로지 NAS 솔루션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에이블스토어는 시놀로지의 우수성이 시농로지의 모든 NAS 제품에서 실행되는 웹 기반 운영체제 ‘DSM(Diskstation Manager)’ 및 저장소 볼륨을 배포하기 위해 설계된 자동 RAID 관리 시스템 ‘SHR(시놀리지 하이브리드 RAID)’, 결함 허용과 데이터 보호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수준 저장 시스템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시스템 ‘Btrfs 파일시스템’, 그리고 멀이 운영체계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서비스’ 등에 기반한다고 강조했다.
또 하이퍼백업(Hyper Backup), 스냅샷 복제(Snapshot Replication)를 통한 NAS 제품 보호와 비즈니스용 액티브 백업 및 G스위트·오피스365용 액티브 백업을 통한 기업 데이터 보호도 강점이라고 밝혔다.
에이블스토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씨게이트와 시놀로지가 결합된 솔루션들이 고객들에게 고성능·고가용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고객 데이터 또한 경쟁사에 비해 더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맨즈랩(http://www.manzlab.com) 이광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