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한국 공식 총판 ㈜에이블스토어는 6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세미나를 마지막으로 4개 도시를 순회하는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2018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2018은 Synology 최신 기능을 공유하고 에이블스토어의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며 지역 파트너사 간 협력의 장을 구축하는 행사이다.
글로벌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제조사인 Synology와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 시장의 대표주자인 씨게이트는 연사로 참여하였으며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씨큐드라이브의 개발사인 브레인즈스퀘어, 데이터 복구 및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앤씨, IT토털 서비스와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하는 유리시스템 그리고 국산 서버 및 스토리지의 모임체인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전시 부스 업체로 참여하여 각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소개했다.
에이블스토어는 본 세미나에서 Synology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기업별 데이터 볼륨은 증가하고 있는 반면 IT 투자 비용이 적어 겪게 되는 기업 문제의 해결책으로 파일 서버, 응용 프로그램 호스팅, 데이터 백업 및 실시간 공동작업 등 모든 작업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Synology의 여러 솔루션을 소개하였다.
특히, 최근 기업 내 작업 환경이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Synology의 Active Backup 패키지 제품군을 사용하면 물리적, 가상 및 클라우드 환경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를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데모 시연과 함께 선보였다.
또한, 후원사로 참가한 HDD 전문 기업인 씨게이트는 데이터 보안 및 안정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가운데 Synology와 함께 개발한 IHM 솔루션과 씨게이트 자사 연구소에서 직접 복구하는 +Rescue 서비스를 소개하며 씨게이트의 차별화된 가치에 대해 소개했다.
에이블스토어 기술영업부 임종호 부장은 스토리지 구축 시 기업별 원하는 기능 및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에 맞는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지속적인 교육과 판매 기여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자가 고객에게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스토리지 시장 흐름에 맞춰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는 Synology와 이를 판매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에이블스토어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에이블스토어 로드쇼 2018 후기는 에이블스토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에이 김준석 (kjs@new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