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 프리젠테이션
에이블스토어 김진슬 사원이 행사 진행을 담당하였습니다.
▲ 에이블스토어 김진슬 사원
가장 첫번째로 에이블스토어의 권민길 대표가 환영사를 진행했습니다.
▲ 에이블스토어 권민길 대표
권민길 대표는 NAS 시장에서 정확한 데이터는 없으나 Synology가 대략 65~7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에이블스토어는 Synology와 10여년 이상의 오래된 관계를 통해 돈독한 파트너쉽을 가지고 이자리까지 올라오게 되었다고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열심히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간단한 에이블스토어 회사 소개 및 Synology 신제품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 대략 적인 회사 소개 내용입니다.
▲ 에이블스토어 웹 사이트 및 시놀로지 & 에이블 스토어 포럼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페의 경우 Synology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와 궁금힌점을 공유하는 장소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온라인 기술지원을 통해 Synology NAS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면 성실하게 엔지니어를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정기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다 Synology NAS를 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에이블스토어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DiskStation DS218j는 입문용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저전력/2Bay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 DiskStation DS118은 1Bay이기 때문에 확장성이 낮기 때문에 높은 성능 및 고용량이 필요하지 않은 환경에서 사용할만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DiskStation DS218play는 DS218에 트랜스코딩 기능이 추가되어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NAS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4Bay를 갖춘 DiskStation DS418Play는 조금 더 높은 확장성 및 앞서 소개한 제품들보다 더 높은 최대 읽기/쓰기 속도를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 DS718+는 2Bay 제품이지만 더 높은 하드웨어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Snapshot 기능을 지원해 랜섬웨어 방어에 조금 더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 DS918+는 4Bay를 갖춘 NAS 제품으로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Snapshot 기능을 지원해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 DS3018xs는 기업용 NAS 제품으로 6Bay의 높은 확장성에 빠른 읽기/쓰기 속도를 가진 제품입니다. SSD를 장착하여 캐시로 활용하면 더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사 제품에 대한 소개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HDD와 관련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HGST Korea의 윤진주 부장이 HGST 및 HGST DESKSTAR NAS 10TB HDD와 관련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 HGST Korea 윤진주 부장
▲ HGST는 HDD를 최초로 만든 IBM과 HDD 기술력을 가진 Hitachi가 결합해 설립되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HGST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공기 대신 헬륨을 봉입하는 기술을 2012년에 가장 먼저 선보였으며, 현재 타사에서도 헬륨 특허를 사용해 고용량 HDD를 만들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이번에 서포터즈 분들에게 대여되는 HGST DESKSTAR NAS 10TB 제품은 헬륨봉입 기술인 헬리오씰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HGST의 입증된 높은 신뢰성을 통해 여러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HDD 제품뿐만아니라 SSD 라인업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급 제품 및 클라이언트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외장형 라인업을 많이 갖추고 있는 G-Technology 브랜드도 간단하게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 용량 부족을 느끼는 분들 및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을 필요로하는 분들을 위해 HGST에서는 이미 14TB HDD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기존제품 대비 56% 낮은 절력소모, 동급 최강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DESKSTAR NAS 10TB도 대부분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DESKSTAR NAS 10TB은 7200PRM으로 동작하며,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다시한번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주)래안텍을 통해 한국어로 빠르게 지원이 가능하며, 한국어 홈페이지도 운영되고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G-Technology을 기억해 달라고 하면서 간단하게 제품 외형을 보여주었습니다.
▲ WD/HGST/SanDisk는 웨스턴디지털 소속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에이블서포터즈 3기 분들께 DESKSTAR NAS 10TB가 대여될 예정인데, 자사 제품에 대한 알찬 사용기를 기대하겠다는 것으로 발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으로 WD RED HDD에 대해 WD Korea 한성민 이사가 발표하는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 WD Korea 한성민 이사
발표에 앞서 한성민 이사는 IBM이 최초로 HDD를 개발하였지만, 용도에 맞는 전용 HDD를 개발한 것은 WD가 최초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NAS 시장의 요구에 의해 2012년 NAS용 HDD로 출시된 WD RED HDD의 장점을 소개하였습니다. 모든 용량이 5400RPM으로 동작하도록 디자인되어 회전수가 낮아진 만큼 전력소모, 발열, 소음이 감소하였으며, 고장률도 낮아졌다고 강조하였습니다.
▲ WD RED는 WD RED/WD RED PRO 제품군으로 나누어집니다. WD RED PRO는 7200RPM으로 동작하며 5년의 보증을 제공하며, WD RED는 5400RPM(정확하게는 속도가 조절되는 IntelliPower로 동작)하며 3년의 보증이 제공됩니다.
▲ WD의 NAS Ware 3.0을 통해 호환성/안정성 같은 전반적인 NAS 성능을 개선해 준다고 소개하였습니다.
WD와 HGST는 앞서 소개했듯이 같은 웨스턴디지탈에 소속되어 있고, 두 회사 모두의 장점과 특허 기술을 합침으로써 더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생각한다는 말로 발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지막 발표는
▲ Seagate 발표를 담당한 오션테크놀로지 방준영 과장
▲ Seagate HDD는 일반용 Barracuda, NAS용 Ironwolf, Surveillance용인 Skyhawk 라인업으로 나누어진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NAS용 HDD인 Ironwolf는 현재 12TB 제품까지 출시되어 있으며, Raid 및 전원 관리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 일반 HDD 보다 더 높은 워크로드를 제공합니다.
▲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를 소개하였습니다. IHM는 Ironwolf 4TB 이상의 제품을 Synology NAS와 사용하면 동작하며, HDD 관련 이슈가 발생하면 디테일한 메시지를 관리자에게 보내준다고 합니다.
▲ IHM은 관리자에게 알림, 자체적으로 문제해결 시도,관리자에게 교체요청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데이터 보험 서비스라고 볼 수있는 Seagate Rescue 서비스를 소개하였습니다. 실제로 HDD를 해외로 보내 복구를 진행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은 소요되지만 데이터 복구 성공률이 90% 이상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비용은 대략 2년에 17,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일부 고급형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안내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이 끝나고 서포터즈 소개 시간을 가졌으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내용은 소개해드리지 않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 플레이웨어즈 해악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