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히트상품 품질우수
2015년 출시된 시놀로지의 'RS18016xs+'가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놀로지 한국 총판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은 대만 네트워크결합스토리지(NAS) 브랜드인 시놀로지가 올 7월 RS18016xs+을 발표한 이래 최상단 하이엔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최대 1PB의 용량까지 확장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을 기반으로 우수한 비용 효율성과 현대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DSM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기업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데이터의 안정성이나 백업 데이터의 보관 면에서 장점을 갖고 있는데, 내장된 데이터의 무결성 검사, 메타 데이터 및 체크섬 데이터와 파일 시스템 손상 검출 등으로 종합적인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업 내부에서 사용 시 편의성을 제공하는 전용 로컬 액세스, 즉 네트워크 드라이브 기능은 확장 연결 된 RX1216sas에서도 사용될 수 있어 이는 쉽고 간편하게 로컬 백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장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백업하기 위해 최신 스냅샷 기술을 개발한 것도 큰 특징이다. 수많은 자료 중에서 특정 시점의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하여 5분마다 스냅샷을 캡쳐할 뿐 아니라 최대 256개의 복구 지점을 저장해 놓는 보존 정책을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가 날짜, 요일, 시간별로 설정할 수 있는 편의도 제공한다.
5년의 소비자 보증 기한을 제공하는 시놀로지 RS18016xs+은 인텔제온 쿼드코어의 CPU와 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 등 고성능 사양과 다양한 기능으로 채워져 있어 오늘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송혜리기자 s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