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6500

    60베이 4U 랙마운트 서버

    드라이브 300개까지 확장 가능

    전체 시스템 백업, 대규모 감시 솔루션 지원 등 대규모 데이터에 적합

    자세히보기
  • 전문가 협단체 전용 플랫폼

    맘모스

    협회 또는 단체의 회원관리 업무 특성에 맞춘 다양한 기능을 포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성 확장 가능

    자세히보기
  • 단 한 대로 스마트폰 사진, 영상을 무선 Wi-Fi를 통해 PC로 백업/동기화/관리 실현

    자세히보기
  • SA6400

    AMD EPYC 12-core 2.9GHz

    32 GB 메모리(최대 1024GB까지 확장 가능)

    자세히보기
  • Disk Station DS923+

    AMD Ryzen 2-core 2.6GHz

    4 GB 메모리(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

    자세히보기
  • FlashStation FS2500

    AMD Ryzen 쿼드코어 3.35GHz

    8GB DDR4 메모리(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

    자세히보기
  • DiskStation DS2422+

    AMD Ryzen 쿼드코어 2.2GHz

    4GB DDR4 메모리(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

    ㆍSynology DX1222 확장 유닛으로

    최대 24 Bay확장 가능

    자세히보기

[2015 상반기 초이스잇 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 ‘에이블스토어-시놀로지’


작성자 에이블마케팅 날짜 2015-07-02 17:56:09 조회수 2,587

 

 

2015.06.26 17:45

[미디어잇 노동균] 2015 상반기 초이스잇 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에이블스토어는 전 세계 NAS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시놀로지의 한국 공식 공급원이자, 국내 중소기업 스토리지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손꼽힌다. 에이블스토어가 스토리지 분야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데이터 저장 용도로서의 스토리지를 넘어 다양한 기업 환경에 맞는 ‘토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결과다.

실제로 최근 에이블스토어는 모바일 트렌드에 부합하는 협업 솔루션을 비롯해 문서관리, 서베일런스, 영상회의 시스템 등을 스토리지와 결합한 어플라이언스 제품으로 역량을 확대하여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이렇듯 에이블스토어는 단순 하드웨어 공급에 머물지 않고, 보다 창조적인 시장 접근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2015 상반기 초이스잇 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AS를 대표하는 이름 ‘시놀로지’

 

 

▲상반기 시놀로지의 대표 NAS 제품으로 선정된 ‘DS415+’

 

 

지금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NAS 기업이지만, 시놀로지의 처음 시작은 소프트웨어 기업이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시놀로지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20명 이하의 소규모 직원으로 출범했다. 현재 시놀로지는 전 세계 6개국에 지사를 운영하며, 65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하는 직원 수 400명 이상을 보유한 NAS 기업으로 성장했다. 여기에는 다른 제품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정적인 소프트웨어의 공이 크다.

지금도 시놀로지 NAS의 명성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쉽고 편리하게 구성돼 있는 시놀로지 NAS 전용 운영체제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다. 최근 5.2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진 DSM은 매번 새로운 버전을 선보일 때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IT 기술 발전 흐름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모두 충족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이번 DSM 5.2에서는 기존 버전이 갖고 있던 대부분의 기능을 바탕으로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계성에 힘썼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 메모나 노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노트 스테이션’인데, 시놀로지 NAS 내에서 사용자들끼리 공유함은 물론 이미 인정받고 있는 에버노트와 노트를 가져오기 또는 내보내기 함으로써 공유 바운더리를 넓혔다.

파일 공유 및 동기화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테이션’에서도 역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등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아마존 S3, WebDAV 등을 동기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재 IT 분야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보안 문제를 ‘앱 아머’로 세심하게 신경썼다. 이외에도 SSD 캐시로 읽기·쓰기를 수행해 성능을 향상시키는 등 장점은 유지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상반기 시놀로지의 대표 제품으로는 프로슈머 및 SOHO, SMB를 겨냥한 중소형 프리미엄 NAS ‘DS415+’다. 시놀로지 제품 중 플러스(+) 시리즈는 고급형 제품으로 분류된다. CPU는 인텔 아톰 쿼드코어 2.4GHz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듀얼코어 제품보다 성능을 향상시켰고, 메모리 역시 1GB에서 2GB로 업그레이드돼 읽기 및 쓰기 성능이 현저하게 상향됐다. 여기에 군사 등급의 AES 암호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파일 전송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보안성 및 안정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시놀로지 하드웨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나사 없는 설치다. 대부분의 NAS는 하드디스크를 트레이에 장착할 때 나사로 조이게끔 되어 있는데, 시놀로지 NAS는 나사 없이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세심한 부분에서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권민길 에이블스토어 대표는 “한국의 수많은 시놀로지 사용자는 뜨거운 열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피드백을 제공하며, 에이블스토어는 이를 시놀로지에서 제품 개발 시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것이 한국 중소기업 NAS 시장에서 시놀로지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하며, 이번 2015 초이스잇 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 수상에 걸맞게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저작권 (c) 미디어잇